[속보] 수원 팔달8구역 매교초, 교육부 중투심서 3번째 고배
[속보] 수원 팔달8구역 매교초, 교육부 중투심서 3번째 고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입주예정자협의회가 설립을 호소(경기일보 5월27일자 6면)하고 있는 매교초등학교(가칭)가 교육부 심의에서 또다시 제동이 걸렸다.

2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열린 ‘2021년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도교육청이 신설을 의뢰한 수원 매교초가 ‘재검토’ 결과를 받아 교육부 문턱을 넘지 못했다.

교육부는 매교초 설립과 관련해 ‘인근 학교 실제 교실운영 현황 검토’와 ‘수원 초등학교 중장기 학생배치계획을 반영한 학교신설 검토’ 등을 주문했다.

매교초의 경우 앞서 지난해 4월 중투심에서 수요부족을 이유로 ‘부적정’ 판정을 받은 데 이어 같은 해 12월 중투심에서도 분산배치 가능에 따른 ‘재검토’ 결과를 받은 바 있다.

유은숙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입주예정자협의회장은 “재검토 판정에 대한 부대의견만 봐도 충분히 조건부 통과를 시켜줄 수 있는 사안”이라며 “과밀학급 해소 정책이 발표돼 기대하고 있었는데 2곳만 배제된 이유를 모르겠다.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과밀학급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한편 이번 중투심에서 도교육청이 신설을 의뢰한 11개 학교 중 5개교(평택 고덕 11초, 평택 영신초, 고양 장항초, 화성 동탄5고, 김포 운일고)가 ‘적정’, 4개교(평택 고덕4초, 용인 고유초ㆍ중, 남양주 별내4중)가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 반면 재검토를 받은 곳은 매교초와 오산 세교2-1초 등 2곳이다.

평택 고덕4초는 개교 6개월 이전까지 군사보호구역 해제 및 안전한 통학환경을 위한 인근 공동주택 통학구역 조정 등의 조건으로 중투심 문턱을 넘었다. 용인 고림지구 숙원사업인 고유초ㆍ중도 10년 만에 중투심을 통과했다.

최복윤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과장은 “조건부 통과된 4교는 부대의견 이행으로 적기에 학교신설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며 “재검토 의견을 받은 2교에 대해서는 재검토 사유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보완해 학교 신설이 적기에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상ㆍ정민훈기자

 


관련기사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입주예정자협, 팔달8구역 재개발 부지 ‘매교초 신설’ 촉구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입주예정자협의회가 팔달8구역 재개발 사업부지 내 ‘매교초등학교(가칭)’ 신설을 재차 촉구하고 나섰다.협의회(회장 유은숙)는 26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학교 분산배치를 전면 반대한다”며 “통학 안전과 교육권 보장을 위해 매교초등학교를 반드시 신설해야 한다”고 밝혔다.협의회에 따르면 팔달8구역 재개발사업은 수원 매교동 209-14번지 일원(22만2천489㎡)에 지하 2층, 지상 20층 규모의 아파트 52개동을 짓는 사업이다. 입주 예정세대는 총 3천603세대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