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일꾼]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 학생들 안전 보행 앞장
[우리동네 일꾼]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 학생들 안전 보행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발언(서학원 의원)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민ㆍ가선거구)이 지역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증포초등학교 주변 등 4개소의 인도 정비사업 건의로 완공돼 학부모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 의원은 노후화된 인도와 초등교 통학로에 식재된 가로수 성장인해 노면 평창으로 파손된 보도가 아이들 통학에 안전을 위협한다는 민원을 접수한 뒤 직접 이천시 관련부서에 건의, 지난 12월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인도정비 공사는 증포초와 신둔초 통학로, 도암초 버스 승하차장, 동양파라곤 아파트 진입 인도를 대상으로 사업비 2억2천여만원을 투입해 평탄이 불량한 기존 탄성포장재를 제거하고 친환경 골재포장재로 재포장됐다.

또 서 의원의 건의로 사업비 3여억원을 투입해 신둔면 도암초 앞 사거리 교차로 개선사업과 함께 도암초 정문과 후문의 어린이보호구역을 전면 재정비하는 사업도 오는 8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서학원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며 “앞으로도 정비가 필요한 인도 등이 있는지 살펴 시민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