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주차솔루션 개발' 대흥정보, 제21회 SW산업인의 날 국무총리 표창
'통합주차솔루션 개발' 대흥정보, 제21회 SW산업인의 날 국무총리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대흥정보 여범수 대표이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에게 표창을 수여 받고 있다. (주)대흥정보 제공
(주)대흥정보 여범수 대표이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에게 표창을 수여 받고 있다. (주)대흥정보 제공

통합주차솔루션을 개발한 (주)대흥정보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산업발전 유공자로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장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4일 오후 2시,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서울 양재 더케이호텔)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 참여인원을 최소화(수상자 대표 등 30여명)하되, 보다 많은 소프트웨어 산업인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네이버·카카오티비 등)와 병행해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19점, 장관표창 25점)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총 48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주)대흥정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 갈 행안부 비대면자격확인 서비스 연계 소프트웨어(SW)와 다양한 SW 융합 혁신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Smart Parking Platform'을 선보여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았다.

여범수 대표이사는 "앞으로 시장생태계 가치사슬을 확장과 기술을 선도해 나아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비대면 솔루션 등을 통해 코로나 극복에 기여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과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하면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디지털 신기술의 근간이 소프트웨어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경제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영준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