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 편입
하이닉스반도체,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 편입
  • 구예리 기자 yell@ekgib.com
  • 송고시간 2011. 10. 24 10 : 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닉스반도체(대표 권오철)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위원장 장지인)가 선정하는 탄소경영 최우수 그룹인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에 편입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하이닉스는 2008년 탄소정보공개리더십지수 최상위 기업으로 선정돼 바다상 수상 이후, 3년 연속 탄소경영 우수기업이라는 성과를 인정 받았다.

CDP는 전세계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슈 대응과 관련한 지배구조, 위험과 기회, 전략, 온실가스 배출회계, 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하며, 국내 상장기업 중 시가총액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 2007년부터 CDP에 참여하고 있는 하이닉스는 탄소정보공개 충실도 점수인 CDLI(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탄소성과리더십지수(CPLI)에서도 최우수그룹인 A밴드에 포함됐다.

한편 하이닉스는 환경경영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협력사 저탄소 경영체제 구축사업’ 및 ‘산업체 Stop CO₂멘토링’ 사업에 참여해 협력회사의 저탄소 녹색성장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6월에는 ‘2011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중소 그린파트너십부문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구예리기자 yell@ekgib.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