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삼일상고, 미래산업 인재 양성 위해 (주)슬기로운 늑대 맞손
수원 삼일상고, 미래산업 인재 양성 위해 (주)슬기로운 늑대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수원 삼일상업고등학교(교장 김재철)가 플랫폼 기반의 미래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영화제작사 ㈜슬기로운 늑대(대표 김민재)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수원 삼일상고는 지난 15일 교내 창의융합센터에서 ㈜슬기로운 늑대와 산학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진로집중 교육과정에 대한 협력 ▲현업 종사자의 연수 및 교육지원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에 따른 영화 보조 출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등을 협력한다.

슬기로운 늑대는 삼일상고의 정경 및 교실을 배경으로 김새론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을 제작 중이다. 여기에 삼일상고 재학생 20여명이 보조 출연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조 출연 중인 송채정 학생은 “이번 현장 체험을 통해 색다른 직업 세계를 보았고 많은 스태프가 모여 한 장면 한 장면을 만드는 것을 보며 종합예술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민재 대표는 “보조 출연 역할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영화 제작 업계에서 우수한 인재들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일상고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ERP스마트과, 플랫폼비즈니스과, IT메이커스과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키워내기 위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민훈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