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홍기원 의원, 올해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14억7천400만원 확보
민주당 홍기원 의원, 올해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14억7천400만원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기원 의원(평택갑)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평택갑)은 올해 교육부 상반기 특별교부금으로 14억7천400만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송탄중 교사동 및 체육관 외벽교체 사업비 12억2천100만원과 송탄고 옥상방수 및 포장 사업비 2억5천300만원이다.

1994년과 1999년 설립된 송탄중학교와 송탄고등학교는 시설 개선의 필요성이 시급한 학교다. 특히 송탄중학교의 경우 건물 외벽 곳곳에 균열이 발생해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이 우려되고 있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된 낙후 시설로 인한 교육 저하와 안전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홍기원 의원은 그동안 교육부에 평택지역 학교 교육환경개선 문제와 학교 부지 문제의 당위성을 지속해서 건의한 바 있다. 홍기원 의원은 “이번에 지원된 특별교부금으로 송탄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학업에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우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