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온라인 아카데미'로 문화 공백 최소화
성남아트센터 '온라인 아카데미'로 문화 공백 최소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데미미술실기강좌

성남아트센터는 비대면 온라인 강좌 아카데미로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우선 어린이 아카데미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18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용 보드인 마이크로비트(micro:bit)로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나만의 인공지능을 설계하는 ‘창의코딩’, 창조적 문제해결 방법론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창의인문’ 등이 운영된다.

창의융합강좌와 음악, 발레 실기 등 연령별, 영역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어린이 아카데미는 접수 첫 날인 12일 전 과정이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성인 대상 강좌는 내달 15일부터 한 달간 운영한다. ‘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바흐를 깊이 있게 알아보는 클래식 해설 <우리가 알고 싶은 바흐 이야기> 등 음악과 미술 인문 과정부터 한국화, 수채화 등 실기까지 전문성과 재미를 고루 갖춘 8개 강좌가 마련됐다. 수강 신청은 오는 2월 3일부터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아카데미 수강 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어린이와 성인강좌 모두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진행된다. 성남아트센터 관계자는 “강좌별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해 적극적인 소통으로 비대면 수업의 단점을 보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