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의왕 백운고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독서토론수업’
[꿈꾸는 경기교육] 의왕 백운고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독서토론수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엔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까요?”
일주일 간 모둠별 토론 후 질의, 4차 산업혁명 등 미래사회 예측

의왕 백운고등학교(교장 김지환)가 10월12일~16일까지 일주일간 김지환 교장이 직접 백운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론 수업을 진행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 토론 수업’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22일 백운고에 따르면 이번 독서토론수업은 과학중점학교 프로그램으로 2학기에 ‘4th Science Innovation WEEK’를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당겨진 미래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됐다.

토론 수업은 김 교장과 학생들이 함께 과학 관련 도서를 e-book으로 읽고,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새로운 미래사회 변화를 예측해 보며, 모둠별로 주제를 정해 토론을 한 후 의문점은 김 교장에게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미래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정보격차(Digtal Divide) 문제, 개인정보 유출과 사이버 위협 등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을 벌였는데 ‘과학기술 발전으로 미래 사회에 인간은 더 행복해 질 수 있을까’라는 질문도 했다.

백운고 김지환 교장은 “미래사회 변화에 발맞춰 이제 학교도 ICT 기반 온·오프라인 학습환경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다가오는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운고는 ICT 기반 온·오프라인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2021학년도 신입생에게는 테블릿 PC를 1대씩 지원할 예정이다.

정종호 의왕 백운고 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