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5일 유튜브서 공개
경기문화재단 5일 유튜브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경기도 문화예술 정책 방향을 살펴볼 수 있는 포럼이 공개된다.

경기문화재단은 5일 오후 2시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문화정책포럼 <Post-코로나19 경기도 문화예술 정책 방향> 영상을 공개한다.

포럼은 코로나19가 문화예술계에 던진 과제와 경기도의 문화예술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뤘다.

포럼의 첫 번째 발제자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지역문화정책연구소 임학순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문화재단의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용인문화재단의 조남용 문예진흥팀장, 인천문화재단의 손동혁 정책협력실장, 경기문화재단의 조병택 정책사업팀장은 각 재단이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시행한 긴급사업의 사례를 발표한다.

홍익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김선영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지속 가능한 예술인 지원정책’에 대해 이야기한다. 예술 프로젝트 지원에서 예술가에 대한 지원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촉구하며 예술가의 자생력을 높일 방안을 소개한다.

포럼의 사회를 맡은 안태호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이사는 “온라인 공간의 활용, 예술과 첨단기술의 결합 등은 새로운 것이 아닌 전염병의 확산 이전에도 이미 일어나고 있던 변화”라며 “현 상황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위기를 기회로 삼아 이 오래된 변화를 정확히 진단하고 제대로 된 정책적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