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은 초등학생 모여라~' 건강관리협회 <슬기로운 기박생활> 운영
'여름방학 맞은 초등학생 모여라~' 건강관리협회 <슬기로운 기박생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 기생충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19~20일 양일간 <슬기로운 기박생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120분간(총 2회)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기생충학자 연구 가운을 입고 전시해설을 들은 뒤 연구원들과 함께 충란 슬라이드를 직접 만든다. 이를 현미경으로 관찰해 충란을 감별하는 등의 체험을 할 예정이다. 체험을 마친 뒤에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한다.

기생충박물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을 종료하고 10일 재개관 한다.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박물관 내 소독과 검역을 시행 중이다.

참가신청은 기생충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매회 1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이다.

채종일 건협 회장은 “기생충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은 과학자와 의학자의 꿈을 키우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체험을 할 좋은 기회다. 여름방학을 맞아 생소하지만, 신기한 기생충의 세계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