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조원진 “중단 않고 탄핵무효 외쳐 아직까지 투쟁 저항 불씨 남아”
[인터뷰] 조원진 “중단 않고 탄핵무효 외쳐 아직까지 투쟁 저항 불씨 남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중단하지 않고 탄핵무효를 외쳤기 때문에 아직까지 투쟁과 저항의 불씨가 남게 됐다”

광복절인 8월15일 대규모 태극기 집회를 계획하고 있는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7일 경기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줄기차게 이어진 태극기집회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무효’ 성과가 미미한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이같이 반박했다. 우리당의 ‘8·15 태극기집회’는 제183차로 이뤄지는 것이다.

지난달 4일 제2차 전국대의원대회에서 대표로 다시 선출된 조원진 대표는 21대 총선에서 현역 의원 배출에 실패한 데 대해 “(언론이) 우리공화당을 노출시킬 때 부정적으로 왜곡해서 내보냈다”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우리공화당이 국민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없었다”는 점을 패배 원인으로 꼽았다.



Q. 이번 ‘8.15 태극기집회’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지금의 대한민국 상황을 ‘암흑시대’라고 규정한다. 우리공화당(전 대한애국당) 창당 때부터 문재인 정권을 좌파독재정권이라 했고 권력찬탈세력이라 했다. 이제, 국민들이 깨어나기 시작하고 있고 사회 각 곳에서 문재인 독재정권에 대한 저항의 움직임이 꿈틀거리고 있다.

이번 8.15 태극기집회는 ‘문재인 독재’에 대한 저항세력들의 항거가 총결집되는 순간이 될 것이다. 8.15 태극기집회를 모멘텀으로 해서 8.15 태극기집회 당일 이후에 문재인 독재에 대한 저항이 극대화 되길 기대하고 있다.



Q. 그동안 이어온 태극기집회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무효’ 성과가 미미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성과가 미미하다는 지적에 반대한다. 우리공화당이 182차에 이르기까지 “박근혜 대통령 즉각석방과 탄핵무효”를 한결같이 외치지 않았다면 진작에 “박근혜 대통령 석방과 탄핵무효”에 대한 것은 언론에 단 한 줄도 안 나오고, 벌써 잊혀져버렸을 것이다.

우리공화당이 끊임없이 태극기집회를 통해서 중단하지 않고 탄핵무효를 외쳤기 때문에 아직까지 투쟁과 저항의 불씨가 남게 됐다고 판단한다.



Q. 21대 총선에서 현역 의원을 한 명도 배출하지 못했는데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는지.

먼저, 언론방송 환경에서 우리공화당은 철저하게 배제당하고, 왜곡 당했다. 언론은 태극기집회를 철저히 외면했고, 우리공화당을 노출시킬 때는 철저히 부정적으로 왜곡해서 내보냈다. 상황이 그러했기 때문에 우리공화당이 국민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없었다는 점이 패배를 낳았다고 판단한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문재인 독재정권에 대한 투쟁과 탄핵무효 투쟁을 위한 태극기집회를 매주 치르다보니 각 지역 조직화에 상대적으로 힘을 많이 쏟지 못한 점이 아쉽다.



Q. 우리공화당의 책임당원은 어느 정도 되는지, 2022년 대선과 지방선거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책임당원의 수는 4만 2천 명 정도이다. 자생했고, 자립한 우리공화당의 당원들은 이제 자강의 단계에 들어섰고 그 어느 정당의 당원들보다도 강력한 투쟁, 뜨거운 애국심, 먼저 봉사하는 자발성으로 똘똘 뭉친 자랑스러운 당원들이다.

내년 4월 보궐선거와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지역 조직화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당협 체제를 공고하게 하고 있고, 무엇보다도 100만 당원을 이루기 위해 당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각 당협에 대해서도 평가제를 도입해서 각 당협의 기능과 효율성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재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기인 2020-08-07 12:19:45
2016년12월9일 국회탄핵소추안 통과이후 단 하루도 쉴틈없이 투쟁대오를 이끈 조원진대표입니다.
보수우파가 괴멸되다시피한 대한민국에 우리공화당만이 보수우파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언론이 등돌린 상황에서 인터뷰를 실어준 경기일보에 감사를 드리며 창간32주년을 축하합니다.
8월15일 한국은행앞 태극기집회도 관심있게 취재보도 부탁합니다.

유병애 2020-08-07 11:45:27
우리공화당과 조원진대표 지지자다. 열심히 투쟁했지만 , 언론의 부정적인 프레임 씌우기와 보도왜곡,
행동하지 못하면서도 자라려는 우파정당의 싹을 자르려는 거대야당인 미통당에 의해 , 이 기사의 1번과
2번의 아쉬운 결과가 나왔다.
피부에 닿는 손해를 봐야 느끼는 국민들이 문정부의 실정을 깨우쳐가지만 , 문정부의 실정이 결국 잘못된탄핵으로 비롯된것도 깨우쳐서, 국민들이
근본 잘못된부분부터 고쳐나가는 투쟁을 함께했으면하는 바램이다.

장윤희 2020-08-07 12:18:18
사기탄핵, 기획탄핵, 언론선동조작으로 죄없는 박근혜대통령님을 인심감금하고 있습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이 좌파들의 손에 넘어가 다 망해가고 있습니다. 거대야당이라고 하는 미래통합당도 손을 놓고 있어 정말 답답합니다. 이런 상황에 우리공화당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3년 넘게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위해 인심감금 되어 계신 박근혜대통령님을 구출하고자 싸우는 우리공화당을 응원합니다. 의리의 사나이라 불려지고 계신 조원진대표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가열찬 투쟁으로 대한민국을 지켜주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우리공화당 여러분 힘내십시요. 여러분들 뒤에 응원하는 국민들이 많습니다. 저도 8.15 광복절 우리공화당 태극기집회 한국은행 앞으로 꼭 참석하겠습니다.

김성현 2020-08-07 14:54:40
조원진 대표님 존경합니다 이런분이 많을수록 나라가 살지!!!

곽희정 2020-08-08 01:30:08
대한민국에 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 를 끝까지 지켜 주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저항의 불씨가 남아 있다는것은 대한민국의 소망입니다
함께 투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