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20년 성평등정책 시민모니터단' 모집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20년 성평등정책 시민모니터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성인지예산 사업을 점검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2020년 성평등정책 시민모니터단’ 단원을 모집한다.

시민모니터단은 연구원 내 ‘여성가족부 지정 경기양성평등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의 성평등 정책과 성인지 예산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도민 체감형 정책을 구현한다.

모니터단에 선정되면 전문가 교육, 상담을 통해 성평등 정책에 대한 역량을 높일 기회를 얻는다. 올해 단원으로 활동한 사람이 내년 연구원 경기양성평등센터 컨설턴트에 지원하면 가산점을 받는다. 소정의 활동비도 별도로 지급된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며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람 중 성인지 예산 제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별영향평가, 성인지예산, 성평등 정책, 젠더거버넌스, 참여예산 관련 활동 경력을 가진 사람은 우선으로 선발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양성평등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연구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 성 주류화 제도가 도민들의 관심 속에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