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틴즈뮤지컬> 본격 운영, 청소년 참가자 모집
경기문화재단 <경기틴즈뮤지컬> 본격 운영, 청소년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청소년 뮤지컬 교육 <경기틴즈뮤지컬>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종합예술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한 <경기틴즈뮤지컬 in 의정부 : 스프링 어웨이크닝>을 올해 5개 지역으로 확장했다. 김포, 성남, 오산, 용인, 의정부 등 5개 거점지역에서 열린다. <경기틴즈뮤지컬>은 청소년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전문 창작자들과 함께 청소년 교육용 뮤지컬을 개발해 도내 학교 또는 동아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지난달 28일에는 뮤지컬배우 최정원이 <경기틴즈뮤지컬>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뮤지컬 배우 최정원은 경기적십자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문화향유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콘서트를 진행해왔다. 최정원은 이날 인터뷰에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뜻깊은 사업에 홍보대사로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뮤지컬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여럿이 함께 만들어가는 작품인 만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고, 많은 청소년이 <경기틴즈뮤지컬>을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경기틴즈뮤지컬>에 참여할 청소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한 달간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포, 성남, 오산, 용인, 의정부 등 5개 지역에서 각각 30여 명의 청소년을 선발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