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체험하며 진로 탐색한국도자재단 ‘뚝딱뚝딱! 공예놀이터’ 참가자 모집
공예체험하며 진로 탐색한국도자재단 ‘뚝딱뚝딱! 공예놀이터’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도예고 도자3D프로그램 교육


한국도자재단이 도내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 경기 교육나눔사업 ‘뚝딱뚝딱! 공예놀이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공예놀이터는 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이 즐길 수 있는 도자, 목공, 유리 등 공예체험 프로그램이다. 직업관을 넓히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등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중ㆍ고등학생 공예놀이터는 진로체험 교육으로 자유학기제 등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진행된다. 이론 수업부터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기 수업까지 총 19회 차로 구성된다.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인형극 형식의 이론수업이 진행된다. 총 14회 열리며 실기는 ▲도자-물레체험, 조별 조형작업 ▲목공-클립보드 제작 등 놀이 중심으로 구성해 공예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정서발달 도움이 기대된다. 학생들이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공예품은 마무리 과정을 거쳐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다. 경기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다음 달 1일부터 11월 24일까지 운영되며, 일정 및 수업 방식은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공예놀이터의 진로직업체험 교육으로 청소년이 현장을 체험하며 배움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