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부모교육 전문강사 과정; 플랫샵(#)’ 1기 26명 배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부모교육 전문강사 과정; 플랫샵(#)’ 1기 26명 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경기도 부모교육 플랫폼 사업’의 하나인 ‘부모교육 전문강사 과정; 플랫샵(#)’ 1기 전문강사 26명을 배출했다.

‘부모교육 플랫폼 사업’은 시ㆍ군 현직 부모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자녀양육에 대한 심화교육을 한 이후 어린이집, 기업, 기관ㆍ단체 등 각 수요처에 전문 강사를 연계한다. 이번 교육은 도내 31개 시ㆍ군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역량을 높인다는 의미인 ‘플랫샵(#)’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추진됐다.

1기 교육은 지난 13일, 20일, 27일 총 3일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성인지 관점에서의 부모교육’을 비롯해 부모역할과 양육태도, 생활지도와 부모코칭 등 자녀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가 강의와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성평등 관점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기존 교육보다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했다. 27일엔 교육 수료생들의 강의시연 평가회를 열었다. 연구원은 평가회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한 수료생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강사은행 강사진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또 홈페이지에 강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교육을 원하는 지역별 수요처에 전문 강사를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이번 전문강사 교육은 31개 시ㆍ군 지역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을 모아 자녀양육교육 역량을 높이고 이를 다시 지역으로 환원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