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중장년 지게차운전원 인력양성 및 생애경력설계 교육생 모집
IPA, 중장년 지게차운전원 인력양성 및 생애경력설계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항만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0년 지게차 운전원 및 생애경력설계’ 교육생 총 15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장년층 대상 지게차 운전원 인력양성’ 사업은 2019년 11월 IPA와 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항만기능인력 양성을 통해 포용적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 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양성 교육비 전액을 공사에서 지원하고 노사발전재단은 교육생 선발 및 프로그램 운영을 맡는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려면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층 가운데 1종 보통이상 자동차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한다.

교육과정은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게차 이론 및 실습 과정(70시간), 생애설계교육(6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3월 13일에서 27일까지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인천 중구 서해대로 393)에서 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3월 10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년층은 노사발전재단 인천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32-860-3817)로 문의가 가능하다.

안길섭 IPA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물류현장 적응훈련 등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