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훼산업진흥협회 출범
한국 화훼산업진흥협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인의 생존권과 권익 지켜낼 것

우리나라 화훼산업과 화훼문화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화훼산업진흥협회(회장 이홍천)가 지난 17일 공식적인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협회는 이날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과천 화훼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미래 화훼 발전을 위한 기반 구축과 지속가능한 화훼의 생산, 유통, 이용에 관한 정책제안 및 연구, 국제교류와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화훼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화훼 박람회와 전시회, 품평회 등을 개최하고, 민ㆍ관ㆍ산ㆍ학 협력사업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화훼 생산자의 경영안정과 생산 고도화, 화훼가공, 유통의 질적 다양화, 화훼 수출 지원, 조경분야 연구개발 등의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홍천 회장은 “과천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 최대 화훼생산과 유통시장이 공공개발로 인해 붕괴돼 가고 있다”며 “협회는 앞으로 과천 화훼협회와 과천 화훼집하장, 과천 화훼조합, 화훼경영 컨소시엄 등 관련 단체와 힘을 모아 화훼산업 부흥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공개발 사업으로 사지로 내물리는 화훼인들의 재정착을 위해 생산기반시설 확보와 화훼복합유통센터 건립, 화훼기업부지 확보 등 화훼인의 생존권과 권익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과천=김형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