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10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해법찾기 대토론회’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10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해법찾기 대토론회’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오는 10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해법 찾기 대토론회’를 연다.

경기도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보건복지부가 공동주최하고 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중앙정부의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21~2025)에서 다룰 경기도의 사회적 논의 과제를 제안하고자 마련됐다.

연구원은 이번 토론회를 위해 내외부 연구자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 도내외 연구자 및 현장전문가, 도의원 등으로 구성된 분야별 분과모임을 구성하고 사전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토론회에서는 ‘돌봄의 공공화’, ‘가구변화 및 가족다양성’, ‘공정한 노동환경 구축과 남성의 돌봄책임 확대’ 3개 분과별 이슈를 살펴보고 경기도 의제와 실천과제를 발표ㆍ토론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되는 토론회에는 경기도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간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도 함께 진행된다.

토론회에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박진경 사무처장,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등 내빈과 도ㆍ시군 공무원, 관계기관 관계자, 일반도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원 홈페이지(www.gfwri.kr)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