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운영
이천교육지원청,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은 지난달 30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 체험’을 진행했다.

이천훈련원과 공동 기획한 스포츠 체험활동은 다양한 체육(장애인) 활동을 가족이 함께 체험하면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가족 간 유대와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한 것으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학부모 80여 명이 참여했다.

휠체어 배드민턴 선수 출신인 정경희 강사의 장애 이해 강연을 시작으로 체육관 및 컬링장에서 4개 조로 나눠 국가대표팀 감독과 선수들이 직접 컬링, 보치아, 휠체어 배드민턴, 골볼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도했으며 선수촌 식사와 가족 앨범 제작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체험을 통해 장애인도 우리와 같은 목표를 이루려고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이라는 것을 느꼈으며 학교나 직장에서 이뤄지는 장애이해 교육 영상이나 강의로는 느낄 수 없었던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손희선 교육장은 “체험하는 것만큼 교육 효과가 높은 것은 없다. 미래 교육은 학교 울타리를 넘나드는 체험에서 시작될 것이며 이번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과의 협력은 이천의 미래 교육 방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 [이천교육지원청 보도자료 1201] 이천교육지원청, 부자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운영2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