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설성면에서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운영
엄태준 이천시장, 설성면에서 찾아가는 현답시장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엄태준 시장이 지난 12일 설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 번째 찾아가는 현답시장실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현답시장실은 시민이 주인인 이천 실현을 위한 소통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날 현답시장실에서는 설성면 관광자원화 및 마을가꾸기사꾸기사업 TF팀 위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호국원 방문객을 활용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과 진행중인 금당권 마을만들기사업의 경관개선 및 향후 주민들의 역할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엄시장은 면소재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외곽주차장 조성 등 대안사업의 추진과 더불어 향후 새롭게 단장된 거리를 유지하고 지키기 위해서는 거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제요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마을 어르신 40여명과 떡 화분 만들기 사업을 함께하며 대화를 나눴으며 주민들은 제요1리 농경지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하천 준설작업 등 위험요소 해소를 건의해 엄시장은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조속히 조치할 것을 약속했다.

엄태준 시장은 “이천의 남단에 위치한 설성면은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주민이 많은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주민들의 넉넉한 인심과 지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시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현장소통으로 해결점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