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스 히어로즈', 11월 21일 출시…오늘부터 사전예약 실시
'엑소스 히어로즈', 11월 21일 출시…오늘부터 사전예약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스 히어로즈' 사전예약 페이지
'엑소스 히어로즈' 사전예약 페이지

라인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RPG '엑소스히어로즈'가 오는 11월 21일 출시를 확정하고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라인게임즈는 29일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엑소스히어로즈가 다음달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게임을 목표로 '브랜뉴보이' 및 'RPG 매니저' 등 특색 있는 게임을 여러 차례 선보인 바 있는 개발사 우주가 만들었다.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 게임들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고자 했다.

약 2년의 개발기간 동안 100명이 넘는 개발진이 개발한 타이틀로, 세 차례에 걸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두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CBT)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엑소스히어로즈는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노력한 게임"이라며 "여러 CBT를 거치며 이용자 의견을 듣고 게임을 다듬고 또 다듬었다. 게임플레이에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주 최동조 대표는 ▲그래픽 ▲캐릭터 ▲전략 ▲페이트코어 ▲사운드 등 엑소스히어로즈의 핵심 게임요소를 소개했다.

최동조 대표는 "엑소스히어로즈의 그래픽을 강조하기 위해 3D 모델링과 이펙트 디자인에 큰 공을 들였으며 개성 있는 비주얼과 스토리가 묻어나는 그래픽을 목표로 게임 내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오브젝트를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는 엑소스히어로즈의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29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사전예약 참가자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과 게임 내 히로인 캐릭터 '아이리스' 전용 '페이트코어'가 주어진다.

라인게임즈 이상후 코어사업실장은 출시 시기와 관련해 "다른 게임을 의식하지 말고 좋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시기에 이용자에게 게임을 선보이기로 했다"라며 "11월에 많은 대작이 출시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우리가 내세울 수 있는 강점을 내세우고 많은 이용자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는 예산과 전략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