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 2019 장애ㆍ비장애 청소년 통합 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행복 놀이터’ 참가자 모집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 2019 장애ㆍ비장애 청소년 통합 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행복 놀이터’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장애ㆍ비장애 청소년 통합 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행복 놀이터’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다음달 21일 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 통합교육, 관계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친구들과의 협력활동을 통해 사회적 활동성을 도와 사회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준비됐다.

‘함께 자라는 행복 놀이터’의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오감을 사용할 수 있는 쿠키 베이킹, 도예활동, 놀이체육, 팀빌딩이 준비됐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장애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활동하는 경험을 통해 상호간의 이해를 진행하고 장애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발달장애 2ㆍ3급 청소년, 중ㆍ고등청소년의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및 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