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이종창 회장 “시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시대 열어가겠다”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이종창 회장 “시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시대 열어가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 걷기대회·콘서트 등 평화공감 캠핑대회 예정
지역인재 양성 힘쓰고 여성·청년 분과활동 적극 지원

“이천지역 주민들이 민주평통이 어떠한 단체인지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 읍ㆍ면ㆍ동 순회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평화공감 시대를 열겠습니다.”

지난 9월 취임한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이종창 회장(57)의 각오이다.

이 회장은 “읍ㆍ면ㆍ동에서 진행되는 이장단협의회나 주민자치회, 각종 사회단체 회의에 참석해 민주평통이 어떠한 단체인지 알리고 참여를 적극 유도하겠다”면서 “여성과 청년들의 위원 위촉 비율이 높아짐으로써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에 다가갈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간사로 활동하면서 남북교류사업 조례를 제정하고 평화콘서트와 통일 골든벨 이천시대회를 열기도 한 장본인이다. 그는 새로운 사업으로 통일을 앞두고 평화공감을 확산하고자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한마음 평화걷기대회를 여는 한편 평화리본달기, 평화통일 기원 삼행시 짓기, 평화콘서트 등을 한꺼번에 진행하는 평화공감 캠핑대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한반도 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통일 골든벨 이천시대회를 활성화하고, 여성과 청년을 중심으로 한 분과활동을 지원해 여성ㆍ청년 평화네트워크 활성화와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종창 회장은 “대통령이 직접 위촉하는 민주평통을 시민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국민통합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평화공감 확산 및 시민이 참여하는 한반도 평화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회장은 부발읍이장단협의회장을 역임하고 부발의용소방대와 지속가능협의회 위원, 부발농협 이사로도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