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전통문화관서 ‘전통문화관의 요리팁(J.M.T)’ 체험 진행
수원문화재단, 수원전통문화관서 ‘전통문화관의 요리팁(J.M.T)’ 체험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 수원전통문화관은 전통문화관의 요리팁’(J.M.T)를 오는 16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진행한다.

오는 12월11일까지 열리는 이 수업은 바쁜 주말을 보내는 주부들을 위한 주중 식생활 체험 프로그램으로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번째 수업인 ‘이유식을 부탁해’편은 출산을 앞두거나 출산 후 유아의 먹거리를 고민하는 초보 엄마를 위한 이유식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유아 초기부터 완료기까지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 유아기의 식습관 형성에 중요성을 깨우치는 프로그램이다. 5배 밥죽, 백김치 소고기 볶음밥, 채소 두부 완탕이 준비됐다.

이어 ‘진정한 찹쌀고추장’편은 전통장의 유래 및 효능을 알고 식재료를 이해하며 장을 직접 만들고 활용한 음식까지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엿기름물, 장 담그기를 비롯해 황태 장아찌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마지막 ‘아점 아니고 브런치’편은 외식으로 즐겨 먹지만 집에서는 도전해보지 못했던 브런치 메뉴를 배워보는 가장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이다. 함박 스테이크와 해산물 크림 스파게티는 물론 상큼한 피자 등을 배울 수 있다.

모든 식재료는 친환경 재료이며 접수 및 수강료 등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