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하반기 신입사원 320명 대규모 채용 ‘창사 이래 최대’
LH, 하반기 신입사원 320명 대규모 채용 ‘창사 이래 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하반기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올해 채용 규모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LH는 올해 상반기 300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320명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LH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으로 주거복지 로드맵과 3기 신도시, 도시재생 뉴딜 등 정부 핵심 국정과제를 완수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채용일정은 이날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다음 달 1∼8일 입사지원서를 접수하고, 11월 이후 필기시험과 1ㆍ2차 면접을 진행한다.

12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이후 채용형 인턴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5급 사무직은 일반행정ㆍ법률ㆍ회계 분야, 기술직은 토목ㆍ도시계획ㆍ조경ㆍ환경ㆍ교통ㆍ건축ㆍ기계ㆍ전기ㆍ화공 분야다.

6급(고졸) 공채 분야는 일반사무ㆍ토목ㆍ조경ㆍ건축ㆍ기계ㆍ전기 분야 등이다.

LH는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채용 전 과정에서 일체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직무역량을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한다.

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면접 시범을 도입해 편견을 없애고 합격자 선정 검증 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채용 과정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

신입직원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에 게시된 채용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권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