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5R 멀티골 손흥민, 영국 BBC '이주의 팀' 선수 선정
EPL 5R 멀티골 손흥민, 영국 BBC '이주의 팀' 선수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흥민.연합뉴스


손흥민(27·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하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라운드별 ‘베스트 11’을 뽑는 이주의 팀에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BBC는 16일(이하 한국시간) 2019-2020시즌 EPL 5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공격수 출신의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뽑은 이 주의 팀은 4-3-3 포메이션으로 손흥민을 비롯해 태미 에이브러햄(첼시), 사디오 마네(리버풀)를 공격수 부문에 선정했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밤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EPL 5라운드 홈 경기에서 시즌 1·2호골을 폭발시킴과 동시에 이날 모든 골에 관여하면서 토트넘의 4대0 완승을 이끌고 경기 최우수선수(MOM)로 선정됐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면서 “손흥민은 새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많은 골을 넣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 주의 팀 미드필더에는 무사 제네포(사우샘프턴),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토드 캔트웰(이상 노리치 시티)이 이름을 올렸고 수비수에는 세르주 오리에(토트넘), 피카요 토모리(첼시),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앤드루 로버트슨(리버풀)이 뽑혔다.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차지했다. 이광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