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갑질근절 가이드라인 마련
군포시, 갑질근절 가이드라인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우월적 지위와 관계를 이용한 갑질 괴롭힘을 조직 내에서 근절, 추방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전담 신고센터도 운영한다.

시는 최근 ‘군포시 갑질 근절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전 직원이 확인ㆍ숙지하도록 하고 갑질ㆍ괴롭힘 피해 신고지원센터 운영 현황을 안내하며 관련 상담 및 신고를 자유롭게 하도록 권장했다.

또 시민감사관, 군포청렴사회네트워크 등 시민사회와의 적극적인 연대를 통해 가해자 징계와 피해자 신고ㆍ보호 제도 활성화를 강화하고 나섰다.

갑질 근절을 위한 가이드라인에는 유형별 갑질 괴롭힘 사례 및 대처 방안, 갑질 괴롭힘 신고 및 처리 방침, 자가 의식 수준 진단 및 개선 방향 등이 기록돼 있다.

시는 문화재단이나 시설관리공단 등 출자ㆍ출연기관에도 동일 수준의 대책을 수립ㆍ시행토록 했다.

시와 관련 공공기관에서 갑질이나 괴롭힘을 당했거나 피해 사실을 인지한 직원과 시민은 시청 정책감사실이나 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 ‘공무원부조리신고’ 게시판을 통해 신고ㆍ상담이 가능하다.

한대희 시장은 “모두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시가 앞장서 만들어 지역사회에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며 “가해자에게는 엄벌을 피해자에게는 맞춤형 지원 대책 등을 실시할 것”고 말했다.군포=윤덕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