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두부전골·청포묵김무침,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두부전골·청포묵김무침,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청포묵김무침과 두부전골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청포묵김무침과 두부전골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청포묵김무침과 두부전골 등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21일 방송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가수 딘딘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두부전골

다시마와 멸치 혹은 육수 팩으로 물 800mL를 넣고 끓인다. 느타리버섯의 밑동을 자르고 나서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준다. 육수에 고춧가루 2 작은 술, 매실액 반 큰술, 새우젓 2큰술, 어간장 반큰술을 넣어 양념한다.

양파 1/5개와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2개, 애호박 1/2개, 대파 1대를 길게 썬다. 두부 1모는 다른 재료들과 길이는 맞추되 두껍게 썰어준다.

냄비 가장자리에 손질한 재료들과 다진 마늘 1/3큰술과 물만두를 넣는다. 국물이 부족할 땐 조금씩 육수를 붓는다. 부족한 간은 어간장으로 조절한다. 약한 불로 5분간 익혀주면 완성된다.

# 청포묵김무침

껍질을 벗긴 오이와 파를 얇게 채 썬다. 청포묵을 반으로 자르고 세로로 우동보다 조금 더 두껍게 썰어준다. 썬 청포묵을 그릇에 쌓아가며 소금을 뿌려준다. 썬 오이와 대파를 넣고 참기름을 1/2 큰술과 통깨를 뿌려준다.

이어 김을 굽고 나서 잘게 부숴 뿌려준다. 까만 깨를 조금 넣는다. 마지막으로 조심스럽게 비벼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장똑똑이와 오징어꽈리고추볶음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