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시작…주요 사양과 가격은?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 시작…주요 사양과 가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노트10.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노트10.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4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노트10 언팩 행사를 열었다.
갤럭시노트10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6.3인치 일반 모델, 6.8인치 플러스 모델 2가지로 출시된다.

플러스 모델은 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큰 화면을 탑재해 충성 고객을, 일반 모델은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를 채택해 대화면 스마트폰에 진입장벽을 느꼈던 고객을 겨냥했다.

갤럭시노트10의 디자인은 S10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던 카메라 홀을 가운데 배치하고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스마트폰 본체에 물리적인 버튼, 구멍이 줄어 간결하고 매끈한 외양을 구현했다.

빅스비 버튼과 전원 키가 통합된 사이드키가 왼쪽 하단에, 볼륨키가 왼쪽 상단에 위치했고 오른쪽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다. 사이드키를 길게 누르면 빅스비를 호출하고, 짧게 누르면 전원키로 쓸 수 있다.

기존 3.5mm 이어폰 잭은 없어지고 대신 USB-C타입의 유선 이어폰이 번들로 제공된다.

또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서 한 단계 진화한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떠한 밝기 수준에서도 선명한 색상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4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종일 사용할 수 있다.

S펜으로 쓴 손글씨를 바로 디지털텍스트로 변환하거나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 등 기능이 추가됐다.

예를 들어 사진 촬영 시 좌우로 움직여 촬영 모드를 선택하거나 상하로 움직여 카메라 방향을 변경할 수 있고 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면 줌 인, 반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면 줌 아웃을 할 수 있다.

간편한 동영상 촬영·편집과 AI 게임부스터 지원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게임 마니아의 관심을 끌 만한 기능도 갖췄다.

9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23일부터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전 세계 순차 출시된다. 국내 출고가는 일반 모델 256GB 124만원대, 플러스 모델 256GB 139만원대, 512GB 149만원대로 정해질 가능성이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