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미카엘표 필레 트라키아,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미카엘표 필레 트라키아,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 미카엘이 요구르트 숙성 닭구이, 필라 트라키아를 선보였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미카엘이 요구르트 숙성 닭구이, 필라 트라키아를 선보였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미카엘이 요구르트 숙성 닭구이, 필라 트라키아를 선보였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찜닭부터 오이고추김치, 닭무침, 닭칼국수까지 여름 보양식을 만들었다.

필레 트라키아는 먼저 닭뼈를 제거한 닭에 소금으로 간을 한다. 요구르트에 후춧가루, 파프리카 가루, 허브 통마늘을 넣고 섞는다. 이어 요구르트에 손질한 닭을 냉장고에서 1~2시간, 길게는 하루 정도 숙성한다.

숙성된 닭을 달궈진 팬에 올리고, 요구르트 양념이 타지 않도록 굽는다. 닭이 중간쯤 익으면 버터를 넣는다. 적당량 익으면 오븐으로 옮겨 180~200도의 온도에서 약 5~6분 정도 구워 마무리한다. 마지막으로 먹기 좋게 잘라주면 완성된다.

미카엘이 만든 필레 트라키아를 맛본 여경래는 "코로 향이 나와"라며 감탄했고, 최현석도 "요구르트 때문에 신맛이 날 줄 알았는데, 풍미가 크리미하다"라고 이야기했다. 반면 이계인은 "뭐 어떻긴 그냥 닭이지 뭐"라고 평가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닭칼국수부터 메밀전병, 오이고추김치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