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공간은 ‘부천시 청소년 활동 맵’으로 찾자
청소년 공간은 ‘부천시 청소년 활동 맵’으로 찾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직접 만든 청소년 시설 지도, 학교 등 47개소에 설치 완료

부천시는 관내 청소년시설·단체의 위치,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청소년 활동 맵’을 제작해 초·중·고등학교,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시설, 주민지원센터 등 47개소에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소년 활동 맵은 2018년 부천시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 제안 사업으로, 정보 부족으로 인해 청소년 기관을 이용하지 못했던 청소년들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지도이다.

지도에는 청소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부천시 내의 수련원ㆍ문화의집(활동공간), 카페(이용공간), 상담복지센터ㆍ성폭력상담소(상담공간), 쉼터(보호공간), 법률지원센터ㆍ다문화지원센터(특화공간) 등 23개 청소년시설ㆍ단체의 각종 정보가 담겼다.

특히 지도 디자인 과정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했다. ▲많은 청소년시설·단체를 보기 쉽게 기능별(활동·보호·복지·특화·정책)로 구분하여 표기하기 ▲ 휴대폰을 이용하여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QR코드 검색 기능 표기하기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지도에 반영되어 친근함과 편리함을 더했다.

완성한 지도는 지난 6월부터 관련 기관에 설치 희망 수요조사를 거쳐 청소년의 왕래가 많은 급식실, 출입구, 게시판, 엘리베이터, 휴게실 등에 설치했다.

시는 이번에 제작된 디자인을 활용하여 학교 가정통신문, 관련기관 홈페이지, 언론매체에 게시하고 각종 홍보물품을 제작 하는 등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 참여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부천=오세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