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소벤처기업, 4차 산업혁명 기술연구 등 해외 고급 정보 무료 이용"
"성남시 중소벤처기업, 4차 산업혁명 기술연구 등 해외 고급 정보 무료 이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정보기관인 에스에이이(SAE,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협회와 손잡고 성남시 기업들을 위해 ‘Technical paper’ 글로벌 기술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남시 중소벤처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 기술연구, 개발에 필요한 해외 고급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스에이이(SAE) 협회는 자동차, 항공, 선박 등 모든 운송수단의 기술자료를 보유한 글로벌 정보서비스 기관으로 SAE MOBILUS(에스에이이가 개발한 유료 기술정보 플랫폼)를 통해 전 세계 기술자와 연구원, 교수 등에게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정보서비스는 성남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성남시 중소벤처기업들은 무인자동차,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스마트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프리미엄 기술정보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허익수 성남산업진흥원 기획경영본부장은 “민선 7기 성남시 주요정책인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의 핵심은 지역산업 육성과 기업성장을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며 “특히 성남시는 4차 산업혁명 기술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는 혁신성장 도시로, 이 서비스를 통해 성남시 기업들이 기술혁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서비스는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진흥원은 비즈니스 관련 실용서 e-book(3,651종)과 산업별 전문 정보지(과월호 포함 4천778권 제공)를 무료 구독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성남=문민석ㆍ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