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에프티엘 유럽 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 기준(EU-GMP) 인증
동방에프티엘 유럽 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 기준(EU-GMP)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방에프티엘 사옥 전경


화성 향남제약단지에 위치한 동방에프티엘이 유럽 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 기준(EU-GMP) 인증을 획득, 유럽수출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19일 동방에프티엘에 따르면 프랑스 국립 의약품 건강 제품 안전청(ANSM)으로부터 지난 4월 5일 EU-GMP 인증을 받았다.

이번 EU-GMP 인증으로 동방에프티엘은 일본 GMP(일본 의약품 의료기기 종합 기구 PDMA)와 호주 GMP(호주 의약품 관리국 TGA)에 이어 3개의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에 따라 글로벌 API (원료의약품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 전문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것은 물론 원료의약품 생산과 관련한 글로벌 역량을 대내외에 증명했다는 평가다.

특히 동방에프티엘은 오는 2021년까지 미국 FDA CGMP인증까지 완료, 유럽은 물론 미국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공세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정헌석 대표는 “이미 일본 PMDA GMP 인증을 취득해 일본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호주 TGA GMP 인증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교두보를 마련한 바 있다”면서 “이번 EU-GMP 인증으로 지금까지 공들여왔던 유럽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방에프티엘은 원료 의약품을 비롯해 완제 의약품, 건강 기능식품, 화장품을 생산 및 연구하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이다.

유기합성기술 뿐만 아니라 천연물을 이용한 신약 개발, 세포발효를 통한 의약품 제조공정 연구 등을 외부 기관과 진행중이다. 자회사로는 신약 연구 개발 회사인 가피바이오가 있으며, 가피바이오는 최근 합자투자를 통해 혁신 신약개발을 위한 바이오벤처기업을 설립했다.

화성=박수철ㆍ이상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