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청라에 첨단 지식산업센터 들어선다
IFEZ 청라에 첨단 지식산업센터 들어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설 첨단 지식산업센터 조감도다. 인천경제청 제공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설 첨단 지식산업센터 조감도다.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에 첨단 기업들이 모여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송도 G타워에서 국내 지식산업센터 건립 분야의 선도 기업인 에이스건설과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은 청라 국제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한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에이스건설은 청라 IHP 내 부지 1만5천787㎡ 규모에 약 1천5백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5월 중 착공, 2021년 5월 완공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에는 460여개 4차 산업혁명 연계 첨단산업 관련 기업이 입주해 2천6백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권보식 에이스건설 대표이사는 “청라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첨단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인천경제자유구역 청장님과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청라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올해 들어 현대무벡스, AIT, 한국유량계공업 등 첨단 기업들의 착공이 가시화되고 있고 특히 이번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해 첨단산업 및 연구개발 기업의 집적화를 실현함으로써 청라 국제도시의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서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