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 가고 ‘메탈’ 온다…시크한 품격 메탈룩 하이엔드 가전 인기
백색 가고 ‘메탈’ 온다…시크한 품격 메탈룩 하이엔드 가전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라 Z8
▲ 유라 Z8

최근 시크한 품격을 선사하는 메탈룩 하이엔드 가전이 인기를 끌며 백색 가전의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

‘가전은 디자인 우선’이라는 소비자 인식과 더불어 최근 고가의 하이엔드 가전 소비가 늘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메탈’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메탈 디자인은 빛을 반사하는 특성으로 조명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고, 시크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줘 봄ㆍ여름 가전으로도 잘 어울린다. 또한 프리미엄 가전의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키는 효과도 있어 인테리어 활용도도 높다.

■ 디자인, 기술, 견고함 모두 갖춘 커피머신 ‘유라(JURA) Z8’
스위스 브렌드 유라의 신제품 Z8은 메탈 소재에 예술적 감각의 쿨 노르딕 디자인이 더해져 국내 최상위 커피머신의 위엄을 자랑한다. 유라 Z8은 고성능 듀얼 펌프와 듀얼 보일러가 탑재돼 커피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하는 ‘바이패스(Bypass)’ 기능으로 룽고, 리얼 아메리카노, 포트커피 등 완벽한 롱블랙 스페셜티 커피 메뉴들을 원터치로 추출한다. 4.3인치 TFT 터치 스크린을 활용해 총 21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 추출이 손쉽게 가능하며, ‘스마트 커넥터’와 스마트폰 앱을 연동하면 원거리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커피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다.

▲ 브레빌 BOV820
▲ 브레빌 BOV820

■ 브레빌(Breville) 스마트 오븐 BOV820
호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레빌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감각적인 주방을 돋보이게 하는 가전제품으로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BOV820 역시 스테인리스 소재의 감각적인 라운드 디자인으로 주방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아이템이다. BOV820은 10가지의 스마트한 조리 메뉴얼이 세팅돼 있어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전문가급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무엇보다 이색적인 요리를 위한 저온 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서서히 고루 익히는 슬로우 쿡 기능은 4시간부터 최대 10시간까지 재료의 수분을 유지하며 맛을 최대로 끌어내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만찬을 즐길 수 있다.

■ 메탈의 미학ㆍ기능 극대화… ‘LG 시그니처 에어컨’
LG전자가 선보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제품 전면부에 메탈 소재의 알루미늄을 적용해 기존의 에어컨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품격 높은 디자인을 선보였다. 냉난방ㆍ공기청정ㆍ가습ㆍ제습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올인원(all-in-one)’ 제품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제품 전면의 시그니처 에어 서클이 강력한 기류를 형성해 바람을 더 멀리 보내고 상하좌우로 기류를 조절해 냉난방 효율을 높여준다. 기존 에어컨보다 약 80% 더 빠른 쾌속 청정이 가능하며, 10년 동안 교체하지 않고 쓸 수 있는 시그니처 블랙 필터시스템은 집안으로 유입되는 유해 미세먼지를 깨끗이 정화해준다.

▲ LG 시그니처 에어컨
▲ LG 시그니처 에어컨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