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이텍고, 졸업생의 94% 삼성 등 대기업과 공기업 등 취업 성공
수원하이텍고, 졸업생의 94% 삼성 등 대기업과 공기업 등 취업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이의근)는 2018학년도 졸업생 160명 중 53%에 해당한 85명이 삼성, 현대, 포스코, SK, 한국전력공사 등 대기업 및 공기업 취업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66명(41%)은 우수 중견 기업 및 강소 기업에 취업, 전국 최고의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가고 있다.

하이텍고는 1학년부터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비전스쿨→비전 선언→비전 월로 이어지는 진로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현실로 이룬 결실로 자평하고 있다.

진로비전 프로그램은 적성 탐색 및 진로 목표 설정을 기반으로 학습의 내적 동기를 강화하고 진로 설정 분야를 중점으로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삶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현해 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자존감을 확립하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꿈과 명확한 비전을 설계하며 비전을 이루기 위한 자기 관리 능력을 배양해 가고 있다.

삼성DS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 이모 학생은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꿈을 체계적으로 실현해 온 결과로 생각되며, 진로비전 프로그램으로 후배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의근 교장은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에 맞는 비전을 정하고 글로 쓴 구체적인 비전을 비전 월에 게시하면서 항상 마음에 새기도록 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미래 모습을 주기적으로 이미지화, 학습 내적 동기를 향상시키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