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멸치찌개·계란국·김치전,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멸치찌개·계란국·김치전,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멸치찌개.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멸치찌개.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멸치찌개와 계란국, 김치전 등을  만들었다.

1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폴란드 간 미카엘 셰프 대신 오세득 셰프가 출연했다. 배우 박상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멸치찌개

쌀뜨물 1L를 냄비에 붓는다. 무를 멸치 사이즈로 자른 뒤 쌀뜨물에 넣는다. 이어 된장 1 큰 술과 고춧가루 3 작은 술, 매실액 1 큰 술, 국간장 1큰술, 육젓 2큰술, 고추장 1/3 큰 술을 넣는다.

알배기 배추1/4개는 멸치보다 조금 작게 썰어 넣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3 큰 술을 넣는다. 양파 1/2개를 얇게 썰어 국물에 넣는다. 무에 젓가락이 들어가면 멸치를 넣고 다시 끓여준다.

멸치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어슷하게 썬 대파 1대와 청양고추, 홍고추 1개씩 썰어 넣고 자박해질 때까지 끓여준다. 국물이 자작하게 졸면 완성된다.

#계란국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계란국.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계란국. 방송 캡처

다시팩으로 육수를 낸다. 그리고 계란 3개를 푼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팩을 빼고 풀어둔 계란을 둘려가며 넣는다. 간은 새우젓 1/3 큰 술을 넣어 맞춘다. 대파를 얇게 썰어 넣는다. 계란이 몽글몽글 익으면 완성된다. 간은 새우젓과 물을 넣어 맞춘다.

# 김치전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김치전.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김치전. 방송 캡처

묵은지를 세로로 먼저 썬 뒤 줄기만 썰어준다. 묵은지 국물에 밀가루와 부침가루 8:2 비율로 넣고 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여기에 썬 김치와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어 반죽한다.

기름을 두른 잘 달군 팬에 반죽을 적당히 올린다. 어느 정도 익으면 전을 뒤집어 준다. 노릇하게 익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멸치 튀김과 유채 김치, 콩나물잡채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