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카레·꽃게미더덕찜,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카레·꽃게미더덕찜,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카레와 꽃게미더덕찜, 김밥 등을 함께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카레와 꽃게미더덕찜, 김밥 등을 함께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카레와 꽃게미더덕찜, 김밥 등을 함께 만들었다.

지난 3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방송인 이상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꽃게미더덕찜

냄비에 쌀뜨물 900ml 넣고 끓인다. 끓는 쌀뜨물에 다시팩과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반 큰 술, 매실액 한 큰 술, 간장 한 큰술을 넣는다. 꽃게의 뚜껑을 열고 아가미를 제거한다. 이어 꽃게를 반으로 토막낸다. 냄비에 토막내지 않은 암게 한 마리와 토막낸 암게를 넣고 뚜껑을 덮는다.

썬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와 미더덕을 넣는다. 이어 다진 마늘 두 큰 술과 다진 생강 반 큰 술을 넣는다. 육수를 조금 덜어 고춧가루 2큰술을 풀어 준비한다. 게가 익으면 손질한 굵은 콩나물을 수북하게 넣는다. 위에 준비한 고춧가루 물을 뿌린다. 뚜껑을 덮고 기다린다.

콩나물이 익으면 뚜껑을 열고 콩나물을 뒤집어준 뒤 송송 썬 대파를 넣는다. 전분물을 조금 넣어준다. 국간장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춘다. 손질한 미나리와 쑥갓을 넣고 뚜껑을 덮어 잔열로 익힌다.

# 수미표 카레

냄비에 물 900ml와 4등분한 사과를 넣고 끓인다. 소고기 안심을 두툼하게 썰어 준비한다. 감자와 양파도 고기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당근은 감자보다 조금 작게 썰어준다. 썬 고기를 넣는다. 소고기 안심이 살짝 익으면 감자와 당근, 양파를 넣는다. 후추를 조금 뿌린다.

카레 가루의 양에 따라 물에 갠다. 사과를 꺼내고 고체 카레 1조각 넣는다. 이어 잘 개어둔 카레 가루를 넣는다. 감자가 익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울외장아찌가 들어간 김밥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