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일부 부서 직제개편
도교육청 일부 부서 직제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의 본청 지원국 소속이던 총무과가 부교육감 직속으로 개편되는 등 일부 부서의 직제개편이 이뤄질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지난달 30일 개회된 경기도교육위원회 제 94회 임시회에 본청의 기획관리실 및 교육·지원국 등 현행 1실 2국 체제를, 기획관리실 및 교육정책·교육지원국, 총무과, 감사담당관실 등 1실 2국 1과 1담당관실 체제로의 명칭 및 사무분장 개편하는 수정안을 상정했다.



현행 지원국과 기획관리실 소속에서 각각 분리되는 총무과와 감사담당관실은 부교육감이 직속부서로 관장토록 했다.



또 지원국의 학교운영지원과에서 학교보건담당을 분리해 교육국의 평생체육교육과로, 교육국 교육정보화과의 전산담당업무중 시설부분은 기획관리실의 행정관리담당관실로 각각 이관키로 했다.



이에따라 도교육위원회는 지난 4일 이같은 내용의 조례개정안을 심의, 현행 기획관리실 및 교육·지원국 체제의 1실 2국 명칭은 그대로 존속시키고 총무과와 감사담당관실은 집행부의 원안대로 부교육감 직속부서로 개편토록 하는 수정안을 마련했다.



또 학교운영지원과의 학교보건담당과 교육정보화과의 전산담당업무중 시설부분에 대한 평생체육교육과와 행정관리담당관실로의 이관도 집행부의 개편안을 받아 들였다.



한편 도교육청의 이같은 직제개편안은 오는 7일 도교육위원회의 의결을 거친뒤 도의회의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된다.



/이민용기자 mylee@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